강릉 정동진 여행 1일차:알펜시아 리조트 눈썰매장, 평창한우마을, 호텔탑스텐 706호 하프오션뷰
16년간의 아반떼 폐차 후 구매한 투싼 nx4로 처음으로 가본 가족여행입니다. 1일 차에는 알펜시아 눈썰매장, 평창한우마을, 호텔탑스텐 일정입니다. 하프오션뷰인 706호 전경과 각종 부대시설 정보를 공유합니다. 주변 인프라가 멀어서 늦은 밤에 체크인 경우 즐길만한 시설도 있습니다.
- 1일 차 전체 일정 : 5시간 이동 경로
본가, 처가가 모두 근처에 살고 계셔서 귀향이란 것을 모르고 살다가 설연휴에 움직이니 귀향정체를 제대로 겪어봤습니다. 2시간 거리를 5시간 넘게 걸렸던 첫날 여행 경로 중 막바지 방문지입니다.
- 알펜시아 리조트 눈썰매장
중간 경유지로 5년 전에 방문했던 알펜시아 리조트에 있는 눈썰매장에서 잠시 시간을 보냈습니다. 1인당 1회 탑승 7,000원으로 3번 탑승 경우 15,000원 이더군요. 작은 딸 말로는 한번 내려올 때마다 치킨 한 마리가 날아가는 비용입니다. 신한카드 경우 40% 할인받지만 없어서 BC카드로 25% 할인받았습니다.
- 평창한우마을 대관령 점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대관령 IC로 나가기 전에 5분 정도 돌아가면 갈 수 있는 평창한우마을 대관령 점입니다. 가격은 꽤 되지만 그래도 먼 길을 장시간 운전한 후 가족과 함께 즐기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 2시간 거리를 5시간 걸려 도착한 호텔탑스텐 (706호 하프오션뷰)
그리고 결국 도착한 호텔탑스텐입니다. 호텔 위치가 바다에 툭 튀어 난 곳에 있어서 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부분오션뷰라고 해서 일부 시야를 가리지만 괜찮은 호텔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가 있을 테니 필자는 방별로 뷰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묶고 있는 706호 하프오션뷰를 소개합니다.
체크인하면서 제공하는 호텔탑스텐의 부대시설입니다.
1층 및 메인로비 부대시설 가격표입니다.
1일 차 마지막으로 복식 (4명) 18,000원 1시간 동안 즐겼던 탁구입니다. 놀랬던 것은 딸들이 학교에서 기본기를 배웠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하더군요. 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