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싼 nx4 후기

아반떼 러기지 네트 재활용 + 다이소 스트랩 행거 : 현대 올 뉴 디 신형 투싼 nx4 모던 무옵션 (4세대 깡통)

by 자바라머신러닝 2022. 6. 16.

SUV의 장점은 넓고 높은 화물칸의 개방감입니다. 그런데 이는 오히려 단점이 되는데요. 과속 방지턱을 통과할 때, 코너를 돌 때 적재된 화물이 고정되지 않으면 출렁거림에 의해 화물이 움직이면서 잡음이 들립니다. 화물의 불필요한 이동 및 이동 잡음을 방지하기 위해 러기지 네트가 필요합니다.

러기지 네트는 대부분에 SUV에서 옵션 선택 구매 가능합니다. 2가지 용도가 있는데 네트를 펼쳐서 화물을 덮는 용도와 아래 안내 사진처럼 화물칸 뒤를 막아 화물의 흘러내림을 방지하는 용도입니다. 옵션 가격이 12만 원이어서 고가인데 인터넷에서는 1/10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12만원 옵션가로 구매가능한 러기지 네트
12만원 옵션가로 구매가능한 러기지 네트

설치 결과

저는 투싼을 구매할 때 러기지 네트를 구매하지 않고 이전에 운행했던 아반떼 차량에 러기지 네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이소 스트랩 행거를 보완하고 설치하여 후면 러기지 네트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러지기 네트를 재활용하면서 다이소 스트랩 행거로 보완후 설치한 투싼 후면 트렁크 모습
아반떼 러지기 네트를 재활용하면서 다이소 스트랩 행거로 보완후 설치한 투싼 후면 트렁크 모습

설치 과정

기존 아반떼 러기지 네트를 재활용해 보기 위해 설치를 해봤습니다. 상단에 고리가 맞지 않고 텐션이 높은 문제 보였는데 차 내부 벽에 설치된 T 자 고리와 네트의 고리가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네트 상단 아구 맞지 않아 텐션 높은 네트 모습
네트 상단 아구 맞지 않아 텐션 높은 네트 모습

이는 다이소에서 캠핑용품으로 대체하면서 보완하였습니다. 색상도 크게 무리가 없어 미관상으로나 기능상으로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1,000원에 구매한 다이소 스트랩 행거와 아반떼 러기지 네트 결합 모습
1,000원에 구매한 다이소 스트랩 행거와 아반떼 러기지 네트 결합 모습

네트에 부착하고 상단 T자 고리에 연결을 하니 자연스럽게 체결이 되었습니다.

스트랩 행거와 T 자 고리의 원할한 체결 모습
스트랩 행거와 T 자 고리의 원할한 체결 모습



네트 하단은 차 내부 벽에 설치된 고리와 네트 고리가 잘 맞아서 문제없었습니다.

하단 고리 좌우측 체결 모습
하단 고리 좌우측 체결 모습



좌우측에 약간의 틈을 제외하면 화물칸 후면을 막아 화물의 흘러내림을 방지하는 용도로는 그런대로 사용할 만합니다.

상단 고리를 보완해도 약간의 틈(흰색 원) 은 감수하고 아반떼 러기지 네트를 투싼nx4에 재활용한 모습
상단 고리를 보완해도 약간의 틈(흰색 원) 은 감수하고 아반떼 러기지 네트를 투싼nx4에 재활용한 모습

비싼 옵션 품목을 추가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구매하지 않고도 기존 러기지 네트와 저렴한 대체품 (스트랩 행거)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투싼 nx4 러기지 네트 후기였습니다.

댓글